ING생명, 여성 리더십 개발을 위해 ‘WING’ 프로그램 진행
입력 15.06.25 11:00|수정 15.06.25 11:00
  • ING생명은 여성 인재 육성과 리더십 개발을 위해 WING(Women in ING)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WING 프로그램은 ING생명 여성 직원들이 회사의 성장을 이끄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력관리와 역량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총 6명의 임원이 멘토가 되어 멘티들을 이끄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멘티’는 여성 부서장과 직원 중 신청과 추천을 받아 매년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10명이 한 조가 되어 매월 개별∙그룹 멘토링을 받게 된다. 멘토들은 멘티들에게 경력 관리, 업무 성과 개선과 같은 업무적 지식과 체험을 공유하고, 업무 몰입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정문국 사장도 멘티들과 별도의 미팅을 갖고 리더로서 갖춰야 할 자질 등에 대해 조언을 해줄 계획이다.
     
    ING생명은 WING 프로그램과 병행해 여성 오피니언 리더와 차세대 여성 지도자들을 초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2회 여성리더십포럼을 개최할 계획도 갖고 있다.
     
    전체 임직원의 60%가 여성인 ING생명은 여성 인재가 가진 창의성과 전문성, 업무적 세심함을 존중하고 있다. 또한 여성 인재들이 일과 삶에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PC-오프제도, 출산 및 육아 휴직 제도, 리프레쉬 휴가, 여름 휴양소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ING생명 황정희 전무(인적자원실)은 “ING생명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추구하는 기업문화를 지향하고 있다”며 “WING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여성 인재들에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