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하게 다 담은 「KB국민 다담카드」, 고객 사랑과 관심도 독차지
입력 15.12.18 06:10|수정 15.12.18 06:10
  • KB국민카드가 지난 11월 5일 선 보인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두 번째 신상품 'KB국민 다담카드'가 주목받고 있다.

    이 카드는 6개 생활 밀착 업종 할인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5개의 ‘서비스팩’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한 서비스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한 장의 카드로 모두 누릴 수 있는 ‘원(One) 카드’형 상품이다.

  • 또 △연간 카드 이용 실적 연계 ‘리워드 서비스’ △핀테크를 활용한 ‘스마트 OTP 서비스’ △기부 활성화를 위한 ‘기부 포인트 재적립’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명인‘다담’은 카드에서 은행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혜택과 서비스를 모두 담고 있다는 의미. 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多談)를 담은 카드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KB국민 다담카드는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해외가맹점 △여행 △영화/놀이공원 등 6대 생활 밀착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버스/지하철 10% △이동통신요금(SKT/KT/LG유플러스) 자동납부 등록 시 10% △SK주유소 리터당 60원 △해외 가맹점(해외직구 포함) 5% △맥스무비 영화 예매 1매당 3,500원 △롯데월드/에버랜드 50% 및 캐리비안베이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KB투어 해외여행 상품의 경우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이동통신요금/해외가맹점 할인은 각각 월 최대 5천원까지, 주유 할인 혜택은 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제공된다.

    또 이 카드의 고객은 △생활 △교육 △쇼핑 △레저 △직장인 등 5개 유형의 ‘서비스팩’ 중 필요한 ‘서비스팩’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선택해 해당 ‘서비스팩’에 속한 업종 또는 가맹점 이용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팩’은 고객 선호에 따라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고객센터(☎1588-1688)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월 1회, 연 4회까지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포인트 적립 혜택은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차등 제공되며,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각 ‘서비스팩’ 내 각 업종별로 이용금액 기준 월 최대 10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0만원 범위 내에서 포인트가 적립된다.

    ‘생활팩’ 선택 시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7%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5% △커피/제과/아이스크림 업종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팩’은 학원과 서점 업종에서 각각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쇼핑팩’ 선택 시 온라인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과 홈쇼핑(CJ/GS/현대)에서 7%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 △SPA 브랜드(ZARA/H&M) △프리미엄 아울렛(신세계/롯데)에서 각각 5%가 적립된다. ‘레저팩’은 △골프 업종 7% △숙박 및 렌터카 업종 5% △공연(인터파크/티켓링크) 5% 적립 혜택과 함께 스피드메이트 차량 정비 할인, 엔진오일 무료 교환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직장인팩’선택 시 △커피 업종 7% △음식점/편의점 업종 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간 카드 이용 실적과 연계해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되는 ‘리워드 서비스’와 포인트 기부 금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기부 포인트 재적립 서비스’도 제공된다. 카드의 연간 이용 실적이 8백만원 이상이면 포인트가 1만점 적립되고, 가족카드를 추가로 발급하고 연간 이용 실적이 1천만원 이상이면 3천점이 추가 적립된다. 또 △건당 100만원 이상 사용 △통신요금 등 자동이체 2건 이상 등록 △포인트 연계 할부 서비스(굿세이브) 이용 등 3개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2천점이 추가 적립된다.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대한적십자사 등 11개 사회복지단체에 포인트로 기부하면 연간 최대 1만점까지 기부 금액의 10%가 포인트로 재적립 된다.

    아울러 국내 카드 상품 중 최초로 ‘스마트 OTP’를 탑재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각종 금융 거래 시 카드를 스마트폰에 대면 자동으로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돼 별도의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가 없어도 편리하게 보안 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고 KB측은 밝혔다. .

    ‘스마트 OTP’가 탑재된 「KB국민 다담카드」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만 카드 신청과 수령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먼저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카드를 신청하고, 추후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카드 수령 시 보안 매체 등록을 하면 된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한 ‘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도 제공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 다담카드」가 제공하는 혜택과 서비스는 물론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은 1만 5천원, 국내외겸용(비자, 마스터)는 2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지난 5월 선 보였던 「KB국민 청춘대로카드」와 같이 카드 이용 패턴과 니즈 등에 대한 방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나온 것으로 카드 상품에 대한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모두 담아내고자 했다”며 “비정형 데이터 등 기존에 활용도가 낮았던 각종 데이터와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강화해 숨겨진 고객 니즈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내 놓을 계획”이라 밝혔다.

    자료제공 : KB국민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