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인사로 CEO 선임 계획…새 CEO, 오는 10월 중순 합류
-
[09월30일 11:13 인베스트조선 유료서비스 게재]
칼라일그룹(Carlyle group)으로 인수된 ADT캡스가 최고경영책임자(CEO)를 교체한다.
30일 ADT캡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ADT캡스 CEO인 브래들리 켄트 벅월터 사장이 물러나고 이를 대신해 칼라일이 선임한 외부인사를 새 CEO로 선임할 계획이다. 새로 선임된 CEO는 오는 10월 중순 회사에 합류할 전망이다.
벅월터 전임 CEO는 ADT캡스 코리아 명예회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회사는 지난 29일 임직원에게 이 같은 내용을 통보한 것으로 전해진다. 벅월터 전임 CEO는 지난 2010년 11월 ADT캡스 사장으로 선임됐었다.
칼라일그룹은 지난 3월 기존 최대주주인 타이코(Tyco)와 2조650억원에 경영권을 인수하는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했다. 당시 계약서상에는 CEO를 비롯한 경영진 교체에 관한 가능성이 언급된 바 있다.
칼라일에 인수가 완료된 이후에도 타이코의 경영계획에 의해 9월 말까지 기존 CEO인 벅월터 사장이 경영을 담당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타이코는 회계상 정리를 마무리 짓는 9월 말에 매출액 및 영업성과를 고려해 임직원에게 성과보수(인센티브) 지급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칼라일은 앞서 이용성 부사장(인사담당최고 책임자)를 비롯한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안전책임자(CSO) 등 ADT캡스 주요 경영진을 교체한 바 있다. 이번 CEO 교체로 경영진 교체는 일단락 될 것으로 보인다.